본문 바로가기
사회면 연예면 소식

MKYU 신사임당 무조건 돈만 보고 유튜브 키우기를 들으며,,

by MKYU 21기 2021. 5. 9.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가 4천만 명을 돌파하고 국민의 83% 이상이 유튜브를 1인당 한 달 평균 30시간을 시청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10년간에 먹거리는 유튜브를 통해 창출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유튜브를 하지? 컴퓨터도 잘하고  인물도 좋고  말도 잘하는 사람이나 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일단 접어두고 생초보가 유튜브 하기 위한 절차, 초보 유튜브들이 쉽게 포기하는 이유, 그럼에도 유튜브를 꼭 해야 하는 이유를 아래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생초보 유튜브 도전하기 STEP 

1. 검색창에 녹스 인플루언서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카테고리별 50만 구독 이상 채널을 검색해봅니다.

2. 내가 따라서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분야가 뭔지 찾아봅니다. ( 내가 잘하는 거, 재미있어하는 거보다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거 위주로 찾아봅니다)

3. 따라서 만들거나, 선정한 주제와 맞거나, 조회수 많이 나오는 유튜브 채널 200개 이상 구독 신청합니다.

4. 주제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5. 판다 랭크, 블랙 키위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연관 키워드, 추천 키워드, 실시간 검색 키워드 등 확인합니다.

초보 유튜버들이 좌절하고 포기하는 이유

1. 본인이 좋아하는 거 취미나 직업적인 바운드리에서만 소재를 생각합니다. 유튜브로 돈을 벌려면 사람들이 많이 찾고 보고 해야 하는데 블루오션이라는 틀에 갇혀서 소수의 사람들만 찾는 콘텐츠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2. 단순히 이거 해보면 재밌겠다는 한두 가지 콘텐츠만 가지고 찍고, 별다른 노력 없이 찍어 올리기만 하면, 공감도 안되고 흥미도 없고 정보도 없는 콘텐츠가 되고 맙니다. 

3. 몇 달 동안 애드센스로 인한 수입이 0원일 경우 좌절하고 맙니다.

 

돈 버는 유튜버가 되기 위해서는 제일 중요한 폴링 콘텐츠 (사람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에 9단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기획: 만들려는 분야를 정하는 것

2. 편성: 한 달에 몇 개 언제 올릴지 정하는 것

3. 주제 선정: 조회수 잘 나올만한 주제를 찾는 것

4. 자료 수집 : 조회수 잘 나오는 제목을 찾는 것

5. 섭외 (출연자를 찾는 것)- 불가 하다면 다름 대안 있음

6. 원고: 할 말을 미리 적어보는 것

7. 촬영: 핸드폰 녹화 버튼을 누른다

8. 편집: 잘 못한 부분을 잘라낸다

9 송출 : 유튜브에 올린다.

 

유튜브만은 피하고 싶었지만, 이제는 시작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신사임당이 이야기한 유튜브 알고리즘 분석은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였습니다.

지속성을 띠고 있는가의 여부. 아무리 나에게 맞는 콘텐츠를 발견한들 흥미가 떨어지면 꾸준히 하기도 힘들다. 이건 만년 열등생으로서 굉장히 공감하는 부분이고 평생 고쳐야 할 숙제입니다. 외장하드를 구입하여, 최대한 많은 유튜브를 보며 트렌드를 익혀 나갈 생각입니다. 유튜브를 유튜브로 배울 수 있는 세상이니까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