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동네 이야기

혀백태 원인 및 제거, 예방 방법

by MKYU 21기 2022. 3. 28.

백태 제거 방법 및 예방

 

 

 

건강상 이상이 발생하게 되면 여러 형태로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요. 그중 가장 쉽고 빠르게 나의 현재 건강 상태를 셀프로 체크해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인 혀 백태를 통한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생활이 일상이 되다 보니 입안이 건조함을 느끼거나 입냄새로 인하여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침 저녁 칫솔질을 깔끔하게 하고 혀클리너를 이용했는데도 불구하고 혀 백태가 제거되지 않아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원인 부터 대처방법 까지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한 혀는 혀 표면이 깨끗하고 윤기가 도는 선홍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혀 표면에 하얗게 끼어있는 물질인 백태는 보통 음식 잔여물이나 세균, 스트레스와 피로와 같은 좋치못한 생활습관에 의해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혀 백태 원인 으로는 크게 세 가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입속이 건조할 경우, 구강및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 입니다. 입속이 건조할때 주로 발생을 하게 되는데 수분 섭취량이 부족해 입안이 건조하거나 코가 아닌 입으로 호흡을 하는 분들에게 자주 나타납니다. 따라서 하루 7~8잔 이상의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그 외 음주와 흡연에 의해 혀 백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흡연의 경우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고 니코틴등 물질이 남아있게 되면서 치아의 색을 변하게 하고 혀 백태를 일으키기도 하는 주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혀 백태 제거 방법으로는 물을 꾸준히 마시고, 식사 후 양치나 가글을 통해 입안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등 일상생활에서의 습관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숙면과 휴식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좋은 관리법이자 예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혀 백태 원인과 제거 방법 및 일상생활에서의 개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에게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