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면 연예면 소식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원작, 등장인물 정리, 재방송은 어디서 하나?

by MKYU 21기 2022. 7. 22.

 

 

 

원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원작은 따로 없지만, 극 중 에피소드의 일부로 조우성 작가의 에세이 '한 개의 기쁨이 천 개의 슬픔을 이긴다'를 참고했어요. 

책은 25년 차 변호사가 직접 보고 들으며 겪은 에피소드를 수록하고 있으며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은 삶과 태도, 2권은 일과 선택을 주제로 다채로운 에피소드를 보여주는데 이 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에피소드도 포함되어 있어요.

등장인물

 

등장인물

 

 

 

 

 

줄거리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졌지만, 한 번 본 것은 전부 기억하는 우영우(박은빈 분)는 로스쿨 시절부터 수석을 도맡아하고, 변호사 시험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인재입니다. 그런 영우는 졸업 후 업계 탑으로 꼽히는 대형 로펌 '한바다'에 인턴 변호사로 입사해요.

 

우영우는 좋아하는 고래이야기도 하면서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유명한 고래사냥법으로 새끼부터 죽이기라는게 있는데 연약한 새끼들에게 작살을 던지면 아파하는 새끼를 버리지못하고 어미가 그자리를 멤도는데 최종표적은 어미로 두번째 작살을 던져 어미를 잡는것, 고래는 지능이 좋아 새끼를 버리지못하면 자기도 죽는걸 알지만 끝까지 버리지 않는다고
내가 고래였다면 엄마도 날 안 버렸을까?

쇼핑을 온 태수미(우영우를 버린 엄마) 하필 딸을 데리고 온 엄마들이 많았는데 태수미는 전에 아들만 하나 있다고 하고 집에서 하루종일 컴퓨터만 한다고 나와있죠. 
아들도 어딘가 문제가 있는건 아닐지?  혹시 영우와 같은 자폐증?
추측에는 우영우를 좋아하는 송무팀 직원 이준호가 아들일수도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론 아니었음 좋겠네요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