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면 연예면 소식

삼성갤럭시 S22, GOS논란 및 GOS 해제방법

by MKYU 21기 2022. 3. 21.

 

 

 

 

삼성전자의 갤럭시S22 울트라/제공=삼성전자

 

 

 

1. GOS란?

 

Game OptimizingService 게임 최적화를 위한 앱으로 스마트폰에 무리가 가는 고사양 게임이 실행되면 과도한 발열을 막고 배터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기기를 최적화하는 기능입니다.

 

2. GOS의 장점

 

핸드폰 성능이 저하되는 대신 발열과 배터리 효율성이 올라갑니다.

 

3. GOS의 단점

 

GOS는 고사양 게임 해상도를 강제로 낮춰 발열을 제어합니다.(쓰로틀링)

이때 폰의 성능은 저하 되면서 임의로 기능을 끌 수 없어 사용자 경험이 크게 제한됩니다.

 

 

 

 

 

4. GOS가 이번에 크게 이슈가 된 이유는?

 

바로 게임을 실행하지 않아도, 핸드폰 자체적으로 GOS 어플이 실행되기 때문에, 고가에 최고 사양이라고 생각해서 구매했던 기종임에도 이전에 나왔던 기종과 성능 차이가 별로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22가 GOS 어플로 인해서 기존에 이미 나왔던 갤럭시S20, S21이랑 성능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는 말도 인터넷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발열 문제를 해결했다고 마케팅을 했는데, 사실상 성능 저하를 통해서 배터리 효율을 올린 것이기 때문에 실 구매자들의 분노가 치솟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5. 갤럭시 OS GOS 어플 해제하는 방법

 

기존 모델에서는 복잡하게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해서 GOS를 없앴다면, 지금은 간단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한후에 GOS를 해제하면 GOS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설정만 해제하시면 GOS가 꺼집니다.

 

 

 

 

 

방법

 

ㄱ. 핸드폰 설정

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ㄷ. 다운로드 및 설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역 중에 GOS 관련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ㄹ. 해당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

ㅁ. 핸드폰이 업데이트 종료 후에 재부팅 됩니다.

ㅂ. 다시 설정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모양에 게임을 입력해서 검색해 줍니다.

ㅅ. 게임 부스터 설정 항목 클릭

ㅇ. 메뉴들 사이에서 실험실 클릭

ㅈ.게임 퍼포먼스 관리를 눌러주면 GOS가 해제됩니다.

 

업데이트 (GOS해제)로 인해서 혹시라도 핸드폰에 발열이 나서 고장나는 경우, 이게 무상수리가 될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십니다만 삼성에서는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발생 시 보증기간 내에서라면 무상 서비스 가능하다고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