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쓰다

백암순대 3대째운영하는 80년된 맛집 백종원클라쓰 수요미식회 나온 제일식당 다녀왔습니다.

by MKYU 21기 2023. 1. 1.

 

용인 백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백암순대 순댓국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백암순대맛집 제일식당은 80년 된 3대째 이어져내려 오는 식당이고 수요미식회에도 나오고 백종원클라쓰 K순대 투어 편에도 방송되었고 그 외 방송에 많이 나왔던 집이라 백암 제일식당은 꽤 유명합니다.

 

백종원클라쓰 K순대투어 백암순대
백종원클라쓰 K순대투어 백암순대

 

 

 

백암순대 제일식당 정보

 

전화번호: 031-332-4608

연중무휴

메뉴: 순대, 순대국밥, 오소리감투

주차: 도보거리 하나로마트 주차장이나 신협뒤편 백암장터 주차장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백암로 201번길 11

 

 

주차정보


위치는 백암버스정류장에서 백암농협하나로마트쪽으로 오셔서 1분만 걸으시며 바로 보입니다. 

 

차를 가져오신 분들은 도보거리에 농협하나로마트 주차장을 이용하셔도 되고 근방에 신협뒤쪽 주차장이용하셔도 됩니다.

가게 앞도로는 수시로 주차 단속을 하기때문에 주차하시면 안됩니다.

 

 

백암순대 제일식당 주차안내
백암순대 제일식당 주차안내

 

 

 


 1일 6일 11일 16일 21일 26일은   백암 5일장 서는 날입니다. 

 

보통 장날에는 15분 20분씩 대기하고 기다렸다가 들어가야 하는데 오늘은 1월 1일이라 그런가 가게 안에만 손님이 가득하고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일단 들어가서 메뉴판을 보면 오소리감투랑 순대랑 순댓국밖에 없습니다. 예전에는 설렁탕도 했었는데 지금은 오로지 순대전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암순대 제일식단 메뉴판
백암순대 제일식단 메뉴판


테이블에는 깍두기와 김치 새우젓 청양고추 다져놓은 것 다진 양념 후추 소금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음식이 나왔습니다. 그릇은 뚝배기가 아니고 일반그릇이라 뜨끈뜨끈한 것은 조금 덜한 것같고요

순대국밥
순대국밥



맛은 국물이 엄청 진하고 약간 꾸덕하면서 심심한 맛이고 양은 고기랑 순대가 엄청 푸짐합니다. 순대국밥이라 밥은 말아져서 나옵니다.

 

건더기가 푸짐한 순대국밥
건더기가 푸짐한 순대국밥



특별하게 맛있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나름 담백하고 양이 아주 많다, 직원 및 사장님이 친절하시다는 장점이 있고 물에 빠진 고기에서 나는 특유에 누린내를 싫어하시는 분, 김치가 겉절이 특유의 신선한 맛이 아니라 쉰 맛 같은 느낌을 싫어하는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용인 백암에 오셨다 하면 제일유명한 백암제일식당이나 중앙식당에 오셔서 한 번쯤은 순대국밥 드셔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백종원 백암순대 제일식당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