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면 연예면 소식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슈룹 - 걸음이 빠르고 자식을 사랑하는 엄마의 위대함에 관한 드라마

by MKYU 21기 2022. 10. 31.

 

 

 

넷플릭스를 열었는데 김해수가 출현하는 드라마가 있어 재생버튼을 눌렀다. 근데 드라마의 제목이 왜 슈룹이지? 궁금함에 재생되는동안 검색을 해보았더니 순우리말로 우산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슈룹에 여태까지 줄거리와 인기비결에 관해 함께 알아보기로하겠습니다.

 

 

 

 

 

 

1. 줄거리 (1회부터 6회까지)

 

드라마 [슈룹]은 배경이 조선시대이다.김혜수는 세자인 계성 대군의 모친인 중전 화령으로 나온다.
계성 대군 외에도 사고뭉치 아들들이 넷이나 더 있는  중전 화령은 그들을 가르치고 이끄는 어미로서 지엄한 궁중 안에서도 발 빠르게움직일 수밖에 없다. 자식들 시험을 위해 공부하는 중전의 모습을 보이며 궁어디에서도 소리내어 울수없어 헛간에서 홀로 슬픔을 삭히는 모습이 참으로가슴 시리고 또 시리다.
알 수 없는 병으로 혼절하는계성 대군을 지키기 위해음흉한 계략으로도대체 그 속을 알 수 없는대비와의 맞승부에 목숨을 걸지만, 결국 계성 대군은 죽음을 맞이하고야 말았다. 

2. 인기요인

비가 몰아칠 때 자식들의 우산이 되어줄엄마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김혜수에 중전 화령으로의 연기하는 모습이 너무 흡입력이 있다.

 

3.  7화 예고

 

<슈룹> 7화에서는 궁에서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중전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누구도 믿을 수 없는 게 맞다고 봅니다. 원손까지 죽이려고 드니 누굴 믿겠나요. 중전의 위기가 더 가속될 거 같은데, 모두가 위기에 빠지게 생겼습니다. 권의관이 탈옥을 하게 되며 인물관계도에 이 캐릭터가 괜히 나온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후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에 보검군이 어떤 변한 모습을 보일 것이 예상됩니다. 보검군의 변화가 극에 어떤 흐름을 만들지 기대됩니다. 






728x90

댓글